HADA ROBOT NEWS 하다 로봇 뉴스 & 영상
미래농업을 위한 스마트로봇 연구·개발 회사 하다에서 개발한 농업용 로봇 – 온실용 추종이송로봇과 방제로봇, 뿌리고 과수용 무인방제로봇, 빠르고 자동조향키트 관련 소식입니다
[한국농기계신문=이재학 기자] 최근 국내 농기계 시장에서 자율조향키트의 판매가 활발해지고 있다는 것은 농업 기술의 발전과 현대화를 반영한다. 이러한 자율조향키트는 트랙터와 같은 농기계의 운전을 자동화하여 정밀 농업을 가능하게 하고, 작업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킨다…
[한국농업신문=김은진 기자] 스마트 온실 방제 로봇이 개발돼 방제작업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고 작업 효율성을 높여 농작업 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…
[TV조선=김승돈 기자] 요즘 아무 많은 분야에서 로폿이 활용되고 있는데요, 농촌에서도 로봇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. 사람 대신 잡초를 뽑고 농약을 주고, 수확한 과일도 운반하는데,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어 일손이 부족해진 농가에,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…
[MTN뉴스=김용주 기자] 스마트농업 현주소를 짚어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. 스마트농업 하면, 첨단기술로 작업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많이 생각하실텐데요.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와 민간기업이 손잡고, 스마트농업 기술을 개발하는 시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…
[한국농촌경제신문=나남길 기자] 과수원에서 자율주행하며 제초, 운반, 방제 등 농작업을 사람 대신하는 로봇을 개발하고, 농가 현장 실증을 거쳐 빠르게 보급, 확산할 수 있도록 상용화 촉진에 나선다. 우리 농촌은 도시보다 빠르게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동력 손실을 대체할 기계화가 필요한 상황이다…